MICE 뉴스

부산시,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 발간

본문

297a220e63ca0a7099d32e5bd9554ef9_1562114422_3286.jpg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기장군 용궁길.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시가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을 발간했다시는 16일 도로명의 유래와 그 길에 얽힌 역사, 문화, 관광 등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부산의 참모습을 널리 알리고, 친근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도로명주소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여행 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에는 부산의 주요 도로명 유래와 관련 이야기 등을 담았다.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태종대가 있는 태종로를 비롯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중심이자 국제시장, 부평깡통시장, 바닷가 위의 절 해동용궁사가 있는 용궁길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50개 주요 도로명의 유래와 함께 주변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부산의 관광명소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지도와 도시철도, 시티투어 노선도, 갈맷길 코스에 대한 정보도 담아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여행 북이 도로명에 대한 친근함뿐만 아니라 우리 부산의 역사와 문화에도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도로명주소를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마다 도로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반영한 스토리텔링 북을 발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출처: 매일 일보 강세민 기자

 

 

 

<기사본문보기>http://www.m-i.kr/news/articleView.html?idxno=612858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