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뉴스

부산형 관광진흥기금 마련 위한 공청회 열려

본문

 

부산형 관광진흥기금 마련 위한 공청회 열려 


5e0e7d84e4bb6dbfb72bfdca1629464f_1598949462_2828.jpg 

 


부산이 국제관광도시로 선정되고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업계가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시 관광진흥기금 설치를 위한 논의의 장이 열렸다.

부산시의회는 28일 ‘부산시 관광진흥기금 설치 및 관광기금 설치 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제대욱 부산시의원을 비롯해, 이순영, 김광명, 오원세 시의원, 동서대 강해상 관광학부 이벤트·컨벤션전공 교수,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부산관광미래네트워크,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 부산관광공사, 라마다앙코르 해운대 측이 참여했다.

조례를 입법한 제대욱 의원은 “국제관광도시로 선정됐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돼가고 있는 시점에 부산시는 기금 조차 없어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이번 조례를 만들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


조례에 따르면 부산형 관광진흥기금은 시·구·군의 출연금, 관광업체의 기부금 및 후원금, 그 밖의 출연금 및 보조금, 차입금 등으로 재원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 들여다 보게 되면 호텔세나 숙박세, 마이스 유치 시 일정금액, OTA(온라인여행사) 분담금, 관광인프라 프로젝트 기여금, 무료관광시설 입장료 징수 등이 검토될 전망이다.

이렇게 마련한 기금은 관광호텔 등 각종 관광시설의 건설 또는 개보수, 관광교통수단의 확보 및 개선, 관광사업 발전을 위한 기반 시설의 건설 혹은 개보수, 관광편의설 개선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 관광정책에 관한 조사·연구를 행하는 경비를 지원한다.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 원동화 기자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