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뉴스

이제부터 관광취업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JOB자

본문

 

​이제부터 관광취업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JOB자 


de00a95524c9be8f1ec3f4cc9fdf3f2f_1601279323_7735.png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관광분야 진로 탐색 및 비대면 현장 투어(2회차)’를 오는 13일에 센터에서 개최한다.

 

‘관광분야 진로 탐색 및 비대면 현장 투어’는 관광분야 취업을 꿈꾸는 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분야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1회차 MICE산업에 이어 2회차는 여행업을 주제로 개최되며 여행업 분야별 진로 탐색 및 취업전략 특강과 비대면 현장 투어, 업계 현직 대표들과 함께하는 런치 멘토링을 통해 젊은 인재들의 관광분야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를 적극 지원한다.

 

지난 8월에 MICE 산업을 주제로 진행된 1회차에는 35명의 학생 및 청년들이 참가했으며 현직자 중심의 진로특강 및 그룹 멘토링과 비대면 기업 투어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참가자들이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어 2회차도 인바운드·아웃바운드 등 분야별 여행업계 현직 대표 및 전문가 중심의 특강과 멘토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9월 2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또한, 최근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MBTI 성격유형 검사를 직접 체험하고 유형별 추천 직무를 탐색하는 ‘지피지기(知彼知己) MBTI클라쓰’도 매주 금요일 오후에 운영될 예정이며 유선으로 사전신청 후 참가가 가능하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분야별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새롭게 추진하는 관광분야 취업지원 특화 프로그램이 관광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토대로 센터가 학생 및 청년들이 서로 함께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중심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출처: 부산일보 정순형 선임기자 

외부링크: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092809503783257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