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뉴스

관광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스타트UP데이트’ 개최

본문

 

관광 스타트업기업 간 협력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스타트UP데이트’ 개최


d8409c07e8d9f9168b6d43a57de96fae_1604993635_6722.jpg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10일부터 23일까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4회에 걸쳐 부산 관광 스타트업기업 조찬 강연 프로그램 ‘스타트UP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 관광기업을 지원하고 관광생태계 활성화의 거점을 확립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센터는 지난달 부산 관광 스타트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식공유를 위한 점심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간 사업의 목적과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기업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센터는 이러한 높은 수요에 따라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창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사업화, 투자유치, 경영 활성화, 성과 창출 등의 실패와 성공사례 공유를 위하여 아침 시간을 활용해 조찬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가 멘토 그룹과 센터 내 스타트업기업 간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1회에 20여 명이 참여하여 4회에 걸쳐 △여성 관광 스타트업 대표 강연 △지역과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 스타트업 △관광 스타트업 산·학간 사례 △스마트 관광 스타트업 사례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행사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현대의 모바일화, 융합 트렌드 속에서 스타트업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창조사업을 개발하고 고부가가치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력이 될 수 있다”며,“기업의 실제 사례 공유 및 검토를 통해 각 기업의 기회비용 감소와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외부링크: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111014042254330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