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뉴스

부산서 첫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본문

부산서 첫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f7feecdbd7c86deccce1df75c1144c1a_1625710431_9393.jpg

올해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전국 100여 개 지자체가 참여해 다양한 지역 축제를 경험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행사가 될 전망이다.

 

한국지방신문협회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우동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2021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축제박람회 주제는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이다.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한다. 주최 측인 한국지방신문협회는 전국 각 시도를 대표하는 9개 지역 일간지들로 구성됐다.

 

축제박람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축제 산업의 대내외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보에 치중한 기존 행사를 넘어 축제를 하나의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토대를 만드는 게 목표다.

 

비슷한 유형의 축제박람회 중에는 사상 최대 규모로 행사가 열릴 전망이다. 축제박람회에는 전국 106개 지자체(광역 13, 기초 93)가 참여한다. 지역 대표 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고, 축제 관련 기업과 협회 등이 상호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만들 수 있다.

 

국내 축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콜로키엄도 열어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는 축제 발전 전략도 제시할 예정이다. 콜로키엄은 전문가가 참여해 다른 사람의 미숙한 의견을 바로잡아주는 토의 방식이다.

 

지역 축제 산업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여 지자체와 11 상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여행·축제·관광 유튜버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들이 축제에 참여하고, 부산 지역 민영방송을 통해 특별방송도 진행한다.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 포스터 갤러리전, 유튜브 원데이 클래스, 전국 팔도 축제 프레젠테이션 등 각종 행사도 열린다. 참관객을 위한 이벤트도 매일 진행해 전국 유명 호텔과 리조트 숙박권, 애플 에어팟, 고급 자전거 등 경품도 제공한다.

 

 

...........................

 

 

축제박람회는 홈페이지(www.k-bestfestival.com)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올해 부산에서 처음 열리는 축제박람회는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릴 예정이다.

 

​출처 : 부산일보 이우영 기자

 

 

댓글목록

-->